Adtive Innovation

gnb list button
  • HOME
  • PR Center
  • 광고계 동향

광고계 동향

Adtive Innovaion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광고계 동향 소개

최근 광고계 동향을 발빠르게 전해드려 광고주님의 성공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계 동향
2015.09.01
크롬, 9월1일부터 플래시 광고 차단
9월 1일, 크롬 브라우저가 플래시 광고를 차단한다. 크롬 브라우저는 웹페이지에서 플래시 광고를 정지시키도록 업데이트 된다.구글은 광고주들이 플래시가 아닌 HTML5로 광고를 등록하기를 추천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광고가 플래시 형태로 온라인에 등록된다. 모바일 광고 관리 업체 시스멕의 보고서에 따르면, 광고기업들은 2015년 1분기 약 53억건의 플래시 광고를 집행했다. 반면, HTML5는 광고는 42억건에 그쳤다. HTML5가 표준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광고들이 플래시로 제작되고 있는 것이다. 구글 애드워즈는 현재 플래시 광고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HTML5로 변환해준다. 하지만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하지 않은 일반 플래시 광고는 내일(9월1일)부터 크롬에서 보이지 않게 된다.이번 업데이트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사용자가 보고 싶지 않은 플래시 광고를 차단하면 더 쾌적하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다. 컴퓨터의 배터리를 아낄 수도 있다. 또한 메모리를 다량 소모해왔던 크롬의 메모리 차지 비중도 줄어들 전망이다.이번 플래시 차단 기능은 이미 크롬에 내장되어있다. 다만, 기본 설정이 아니라 사용자가 수동으로 브라우저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었다. (크롬의 ‘환경설정 – 고급설정 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중요한 플러그인 콘텐츠 감지 및 실행’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업데이트는 브라우저 설정 기능 일부가 바뀌는 것이지만 온라인 광고업계에 가져올 변화는 클 것으로 보인다.   
2015.08.17
작년 전세계 모바일 광고 매출 37조원…64.8%↑
"광고차단 기능 탑재한 iOS9 나오면 타격 불가피" 전 세계 모바일 광고 매출이 1년 새 60% 이상 증가하는 등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유럽 인터랙티브광고협회(IAB Europe)와 시장조사기관 IHS가 공동으로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모바일 광고 매출액은 총 319억달러(약 37조원)를 기록했다. 이는 2013년 193억달러에서 무려 64.8% 늘어난 규모다. 지역별로는 북미 지역이 전체 모바일 광고 매출의 44.9%에 해당하는 143억달러를 기록,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체의 36.5%인 116억달러로 집계됐다.  부문별로는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가 1년 새 무려 88.1%의 성장률을 보이며 모바일 검색 광고를 추월한 점이 눈에 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전체 모바일 광고 매출의 47.4%에 해당하는 151억달러를 기록, 147억달러(46.1%)의 매출을 올린 검색 광고를 앞질렀다. 메시징 광고는 모바일 기기 자체에 탑재된 메시징 플랫폼보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면서 13% 성장한 21억달러(6.6%)를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애플이 올가을 출시 예정인 iOS9부터 광고 차단 기능을 기본 탑재하기로 하면서 모바일 광고 시장이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일랜드 소재 광고 관련 업체인 페이지페어(PageFair)와 어도비는 최근 공동 발간한 보고서에서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에서 사파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52%에 달한다"며 "iOS9이 모바일 광고 시장을 변화시키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광고를 차단하는 PC와 모바일용 소프트웨어(SW)의 월간활성사용자(MAU)는 2억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2분기부터 올해 2분기 사이 41%가량 늘어난 규모다.현재로선 이 가운데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1.6%에 불과하다. 그러나 모바일용 광고 차단 기능이 계속 발전하면서 비중도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보고서는 이 같은 광고 차단 행위로 발생하는 업계 매출 손실이 올해에만 218억달러에 달하며, 내년에는 414억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출처 - (서울=연합뉴스)
2015.05.12
안드로이드, 처음으로 iOS 광고 매출 추월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기의 모바일 광고 매출이 처음으로 애플 iOS를 앞질렀다.10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인 오페라미디어웍스에 따르면 2015년 1분기 기준 전세계 모바일 광고 매출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45.8%로, iOS(45.44%)를 추월했다.
2015.04.17
CNN 등 英美 4대 언론사, `광고`로 대동단결
영미 광고 연합군이 탄생했다. 미국 CNN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가디언·로이터 등 양국 유력 4대 언론사들은 18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온라인 광고 확보를 위한 공동 연대를 모색키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